중국대학영어수업과정
홍콩큐랭귀지어학원
도우미 2006-11-23 16:37:01
0 30008
중국 최고의 명문대학으로 자리를 굳히고 있는 청화(淸華)대학이 중국 최고 MBA(경영학석사)로 평가됐다.3일 반관영통신사인 중국신문사에 따르면 칭화대학이 상하이에서 열린 '2005년 세계 CEO대회'에서 발표한 중국대학 MBA순위에서 베이징대학을 누르고 1위를 차지했다.

이과 분야에서 강점을 보이고 있는 칭화대학이 MBA평가에서도 문과중심의 전통 라이벌 베이징대학을 누른 것이다.

칭화대학 경제관리학원(학과)에 이어 베이징대 광화관리학원, 난징(南京)대학 상학원이 2, 3위에 랭킹됐다. 이밖에 중산대학, 샤먼대학, 푸단대학, 상하이교 통대학, 대외경제무역대학, 인민대학 MBA과정순으로 10위권에 포함됐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로버트 먼데일 노벨경제학상 수상자는 "중국의 MBA과정 은 아직 충분한 우월성을 갖추지 못했지만 중국 기업의 부단한 개혁과 중국 시 장의 글로벌화 등으로 발전 속도가 매우 빠르다"고 평가했다. 그는 또 "중국의 MBA가 국제 일류 수준을 따라잡기 위해서는 외국 학생 선발비율, 선발 시험, 학비 수준, 수업내용 등에서 문제점을 해결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중국에는 100여개 대학에 MBA과정이 설치됐으며 전체 석사학위자중 MBA 학위 취득자 비율은 5%수준이다. 최근에는 MBA출신자의 연봉이 높아지고 취업이 용 이해짐에 따라 대학 졸업자뿐 아니라 국유기업이나 민간기업에서 MBA과정을 이 수하는 젊은 회사원들이 늘고 있다.

이번에 1위를 차지한 칭화대학 경제관리학원이 주룽지(朱鎔基) 전 총리가 초대 원장을 맡았으며 퇴직후에도 대학고문위원회 명예주석직을 보유하고 있을 정도 로 애착을 갖고 있으며 가끔 학교에 모습을 드러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칭화대학은 IMBA(International MBA), FMBA(Full-time MBA), PMBA(Part-time M BA), SMBA(Spring MBA), EMBA(Executive MBA)등의 과정이 있으며 학비는 과정 에 따라학기별로 6만~25만위안(약 780만~3250만원) 수준이다.

[베이징 = 윤형식 특파원]
[매일경제 2005-11-03 14:26]

.......................................................................
중국유학사(China Education Center Ltd.)
카카오톡: chinaeducenter, 라인: whychina
TEL:070-4655-6858

홍콩워킹홀리데이비자발급안내
홍콩중문대학 MBA FT선정 아태지역 최고MBA
대만 7월 1일부터 무비자 방문기간 90일로 변경
한·홍콩 워킹홀리데이 프로그램 양해각서 체결
中 외국유학생, 2009년 내년부터 의무적으로 중국 보험 가입
병역의무자 국외여행 완화조치 안내
» 청화대학 中 MBA 1위
9 中교육부, 한국 유학생 병역의무 휴학 허용
8 북경 왕징에 한국어 구사 경관 배치!
7 중국유학 고등학생 살해!!!
6 “청도토론토중영문학교” 폐교는 청도사립학교의 현주소이다.
5 중국어 배우자-지구촌이 뜨겁다
4 "동정의 대상이 된 홍콩 '버스 아저씨'"
3 중국 교육특구'린촨' 뜬다.
2 인천-베이징 왕복항공권이 30만원!
1 게시판 문제로 인하여 새롭게 다시 시작합니다.

LOGIN

SEARCH

MENU NAVIG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