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노팅엄대학교닝보캠퍼스

중국유학생보험

중국대학 중국보험 가입 의무화

« 중국유학무료상담 중국생활유용정보 »

유학생보험이란 외국계 보험, 국내보험사들이 해외여행자보험의 단기상품을 장기상품으로 변형하여 만든 보험상품을 말하며, 현지에서 아프거나 다치는 경우 사망, 후유장해, 치료비, 특별비용 등을 보장받게 됩니다. 모든 것이 낮선 환경에서 아프거나 다친다면 비싼 의료비로 인한 경제적인 고통과 함께 학업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하게 될 것입니다. 특히 중국은 현지유학생활에 있어 한국에 비해 교통, 질병, 기타 사고관련 서비스가 한국에 비해 현저히 떨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중국에서 의외의 상황 ,사고, 질병, 상해, 휴대품 도난 등 예기치않는 일들이 발생할 경우 즉시 대처할 수 있는 해외여행보험사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참고로 중국은 90% 이상이 교통질서가 제대로 지켜지지 않는 편이며 사고발생시 해결할 수 있는 체계가 복잡하고 더딘편입니다. 예를 들어 병원을 이용하고자할 때도 외국인은 중국인에 비해 비교적 신속히 진료받을 수는 있으나 비용이 현지인에 비해 5-10배 비싼편이고, 보증금을 내야하는 여러 가지의 번거로움이 따르게 되며, 또한 화물운송이나 여행시 휴대품을 도난, 분실했을 경우도 현실적으로 제대로 보상받기 힘들고 까다로운 것이 사실이며,무엇보다 번거로운 절차 때문에 보상을 포기하는 경우도 많습니다.여러분은 외국인의 신분으로 외국에 체류를 하게 되기때문에 한국에서 가입한 보험들은 혜택을 받을 수 없음에 유의하고, 반드시 유학생보험에 가입해 의외의 상황발생에 대비하셔야하며, 사고 시 보상뿐만 아니라 중국 현지에서 보상을 받거나 우리 말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형보험사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가급적이면 출국하기 전에 유학생 보험에 가입하여 낯선 현지의 위급사황에서 제대로 보상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자료 중국 유학생 외국보험사 가입여부 관계없이 중국 보험사 의무 가입 지시


중국유학생보험 소개

유학생보험은 상해와 질병의 경우 일반적으로 보상액 한도 내에서 100% 전액 보상이되며, 보험사에 따라서는 휴대품손해(도난 및 파손) 및 배상책임까지 담보를 합니다.

SOS우리말서비스

해외여행 또는 유학생활 중에 상해, 질병으로 어려움을 당할 때나 보험서비스의 지원이 필요할 때 일반적으로 24시간 연중무휴로 상담이 진행됩니다.
82-3-3140-1722

해외보상서비스

일반적으로 현지에서 보상서비스를 진행하는 경우들이 있다.


중국유학생보험 비용

유학생보험은 학생 연령 및 보상범위 및 한도에 따라 금액이 달라지므로, 가입하려는 해당 보험사에 문의하도록 합니다.


중국대학영어수업과정
중앙미술학원예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