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곤증에 좋은 혈자리
점심을 먹고 오후 2~3시 정도가 되면 몸이 나른해지면서 갑자기 쏟아지는 졸음, 식곤증에 힘들어하는 사람들이 많다. 식사를 하면 우리 몸의 이완과 편안함을 담당하는 부교감신경이 활성화되고, 위와 장으로 혈액이 몰리면서 뇌로 가는 혈류량과 산소가 감소해 집중력이 떨어지고 졸음이 유발된다고 한다. 여기에서는 식곤증에 도움이 되는 혈자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식곤증에 도움이 되는 혈자리에는 풍지혈, 내관혈, 정명혈, 신문혈 등이 있다.식곤증에 좋은 신문혈
신문혈(神门穴)은 마음을 다스리고 정신을 집중시키데 탁원한 효과가 있는 혈자리이다. 신문혈은 졸림을 없애줄 뿐만 아니라 건망증이나 불안, 초조함에도 효과가 있고 심신을 안정시켜 집중력을 향상시킨다. 약지손가락과 새끼손가락 아래 손바닥과 손목의 경계주름 위에 위치한 신문혈을 지압봉으로 지압해보자.
식곤증에 좋은 내관혈
내관혈(内关穴)은 손목주름을 중심으로 5-6센치 아래에 위치해 있다. 내관혈은 소화를 돕는 혈자리로 소화력이 약하면 소화기관에 혈류량이 집중되어 졸음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식곤증이 몰려올 때 내관혈을 지압해보자.
식곤증에 좋은 풍지혈
풍지혈(风池穴))은 목 뒷덜미 쪽에 푹 패인 곳에 위치하고 있는데 풍지혈을 지압하면 목과 어깨의 근육도 풀어주고 졸림, 두통, 피로, 어지러움 등의 증상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된다.
식곤증에 좋은 정명혈
정명혈(睛明穴)은 눈 피로에 좋은 대표적인 혈자리이다. 식곤증이 몰려올 때 눈의 피로를 개선하고 눈을 맑게 해주는 정명혈을 지압해보자. 정명혈은 눈 안쪽과 콧대 사이에 위치하고 있다.
증상별 추천 혈자리 지압법









